본문 바로가기

유용한것들/그외 실생활 정보

[스크랩] 미술놀이 - 계란판 모빌 만들기

모빌의 효과에 대해 알고 계시나요?

모빌은 움직이는 조각이라는 뜻을 가진 단어로,
모빌의 모양으로 두뇌를 효과적으로 자극시켜 주고 집중력을 키워주고,
모빌의 색감이 유아의 시신경에 자극을 주어 시각의 발달에 도움을 주며, 공간능력을 자극시킬 수 있습니다.

.
이렇게 좋은 모빌을 집에 한 두개 달아 놓으시는 건 어떨까요?

참! 문발처럼 만들어서 방에 출입할 때 재미를 느끼게 할 수도 있답니다.

그 동안 게을렀던 동민맘은 이번에 마음 잡고 오랫만에 모빌을 만들어 봐야 겠어요.

어린이집에서 일할 때는 정말 많이 만들었던 모빌인데 일을 관둔 이후로는 손을 떼고 있었는데
동민군을 위해 한 번 만들어 봐야 겠어요..^^





계란판 모빌 만들기.

집에서 많이 애용하는 계란.

그 계란이 담겨 졌던 펜.. 그냥 버리긴 너무 아깝자나용~

그래서 재활용 미술놀이 시작했어요

 

먼저 계란판과 가위나 칼이 있으심 되네요

전 작은 톱이 있어 사용했어요

칼로 자르심 된답니다

톱인데 미니톱.. 아이가 하는데 조마조마.. 했어요

ㅠㅠ 살짝 다쳤답니다.

그러므로 아이가 아무리 달라고 하고 기대더라도 이리 주지 말라고 하더라구요.

자 계란판을 이렇게 뽈록 취어나온 부분만 잘라줍니다

그리고 아이가 원하는 색으로 칠해 봅니다

은양이 노래부르는 동안 만든 모빌대랍니다.

색칠의 완성.

겉과 안을 다 색칠해줬습니다.

아이가 색칠하고 제가 마르기전에 실로 모빌을 만들었어요.

작은 바늘로 하는게 구멍이 크게 안나서 좋더라구요~

마른뒤 하세요~ 그래야 손에 안묻어요


자 주렁주렁. 많이 하고 싶었지만 아이 컨디션상 자꾸 졸려해서 몇개만 했답니다

그리고 아이가 십자를 좋아해서 전 십자로 모빌을 만들었는데요

긴 막대에 발처럼 만들어도 괜찮더라구요.

원색만 칠하는것보다 마른뒤 모양을 내주는것도 좋답니다.


하늘하늘 흔들거려 그런지 동생이 너무 좋아했어요


천장에 달아 놓고 감상을 했답니다.

가지고 놀았어여 아이들이

간단하면서 인테리어 효과까지 낼수있는 모빌이에요

계란판으로 만든 재활용 놀이라 재료비는 전혀 들지 않았어요.

집에서 아이와 함께 색칠놀이 모빌만들기 한번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