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정보/Food

[스크랩] 우리아이 영양간식 당근쿠키 만들기




안녕하세요 ^^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내용은 , 유난히 채소를 싫어하는 아이들을 위한

당근쿠키 만드는 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당근외에 다른 채소들을 넣어 만들어주셔도 됩니다

딸아이가 유난히 당근을 싫어하기에 당근을 첨가하여 만들어본 쿠키예요 ~

당근 말고도 양파나, 시금치 등을 이용하여 다양하게 만들어주면 정말 맛있게 잘 먹는답니다 ^^

 

 

 

 

* 당근쿠키 재료 *

(오븐 2판 분량)

박력분 (쿠키용) 200g - 대충 종이컵 3~4컵 정도

버터 60g(실온에 두어 말랑해진상태) - 많이 넣으면 고소하고 부드럽고 좋지만, 아이가 먹을거니까 조금만 넣었어요

설탕 밥수저로 한스푼 - 설탕도 많이 넣으면 맛있지만 아이가 먹을거니까 최소량만 넣었어요

달걀1개 (실온에두어 차갑지않은 달걀)

소금 한꼬집

바닐라오일 두방울 or 바닐라설탕 한꼬집

당근 강판에 갈아서 즙을 뺀 찌꺼기

큰 볼에 말랑해진 버터를 넣고 설탕을 넣어서

설탕이 녹을때까지 섞어줍니다

(사각거리는 느낌이 없어질때까지 잘 섞어주세요 )

버터와 설탕이 잘 섞여 크림화가 되면 달걀 1개를 넣어 잘 섞어줍니다

밀가루를 고운체에 넣고 쳐준뒤, 소금한꼬집과 바닐라오일 ,또는 바닐라설탕을 한꼬집 넣어줍니다

주걱을 이용해 반죽을 섞어줍니다

주걱은 세워서 #모양으로 썰어주듯이 섞어주어야해요

너무 많이 치대면 쿠키가 돌처럼 딱딱해 집니다

적당히 섞였을쯤 갈아서 즙을 짜낸 당근을 넣어줍니다

(당근즙을 적당히 함께 넣어주셔도 됩니다 , 당근 즙 때문에 반죽이 질어졌다 싶으면 밀가루를 조금 더 넣어시면 된답니다)

반죽이 완성되었어요 ~ ^^

 

지퍼락이나 비닐팩에 반죽을 넣어 10분~30분가량 냉장고에 넣어둡니다

도마에 밀가루를 조금 뿌려놓고 냉장고에서 반죽을 꺼내 밀대로 밀어주고

(얇게 밀어주면 바삭해지고, 도톰하게 밀어주면 부드러워지더라구요 ^^)

쿠키커터를 이용해 모양을 찍어냅니다

(아이와 함께 하면 재미있는 놀이가 되겠죠?)

오븐팬에 유산지나 종이호일을 깔아주고 쿠키커터로 찍어낸 반죽을 올려줍니다

180도에서 15분간 구워냅니다

(오븐마다 차이가 있어요 , 바삭한 쿠키를 원하시면 5분정도 더 구워주세요)

노릇노릇하게 잘 구워졌어요 ^^

저는 반죽을 밀대로 미는 과정에서 두께가 일정하지 않아서인지

어떤건 바삭하고 어떤건 촉촉했어요 ^^;;

식힘망에서 5분정도만 식혀주면 더 바삭해집니다 ~

그릇에 담아 요구르트와 함께 주었어요 ~

동물 모양이라 그런지 동물소리도 내고 재밌게놀다가 먹다라구요

 

 

당근맛이 전혀 나지 않아서 인지 너무너무 맛있게 잘 먹어주었어요

시금치,근대,양파 등으로도 만들어주면 아주 잘 먹어요 ^^

쿠키안에 당근이 콕콕 박혀있어요 ~

당근이 약간 쫄깃하기도 하고, 씹히는맛도 있어서 더 좋았답니다

요즘엔 그 어떤것도 사서 먹일수가 없겠더라구요.

아기먹는 과자에도 제가 모르는 화학성분들이 참 많이 들어있어서

유기농과자라고 해도 안사먹이게 되요.

엄마가 직접 만들어서 안심할수있고, 신선한 채소를 넣어 만들어주면

영양 만점 ~ 엄마표 수제 쿠키가 된답니다 ^^

총 30분도 걸리지 않아서 아이를위한 영양쿠키를 만들어줄수있으니,

여러분도 도전해보세요 ^^